시각장애인용 홈페이지 홈 로그인
로고

사춘기미혼여성크리닉

 




 

희망과 사랑을 이어주는 병원

홈 - 사춘기미혼여성크리닉 - 자궁경부암백신


인유두종 바이러스 백신이라고 불리는 자궁경부암백신은 L1 단백질에 기초를 한 실제 바이러스와 거의 흡사한 바이러스양 입자를 이용해서 인체에 면역을 갖게 하는 것으로서 약독화 바이러스백신과 다르게 해로운 바이러스 유전체가 존재하지 않기 때문에 인체에 안전한것이 특징입니다.

부작용은 투여부위에 종창, 홍반, 발열, 구역, 가려움증 정도이며 백신에 따른 심각한 부작용으로 인한 투여 중지 사례는 아직까지 보고된 경구가 없습니다.

자궁경부암 백신은 위약(placebo)과 비교한 결과 5년간 인유두종 6, 11, 16, 18형에 의해 유발되는 질환 중 96%를 예방할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한 인유두종 바이러스 유형 중 이미 하나 이상에 감염된 경우라 하더라도 예방접종을 맞은 경우 나머지 유형에 의한 추가적인 감염사례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현재 혹은 과거에 이루어진 세포진 검사나 인유두종 바이러스 혹은 생식기 사마귀 양성검사 여부에 관계없이 접종이 가능하게 됩니다.


자궁경부암백신 대상
자궁경부암백신은 총 3차례에 걸쳐 예방접종하게 되는데 접종 대상은 9세∼26세의 여성과 9세∼15세의 남성입니다.
최근 새로운 연구결과 자궁경부암 백신을 24세∼45세 사이의 여성을 대상으로 접종했을 경우에도 인유두종 바이러스 6, 11, 16, 18형에 관련된 지속적 감염 및 이상 발생률을 감소시킨다는 보고가 있었습니다.